해운대 > Movie Ratings

본문 바로가기
  • kb@lovelet.com
사이트 내 전체검색

ARCHIVES Movie Ratings

해운대

페이지 정보

본문

6.00/10 (1명 평가)

국가 : 한국

감독 : 윤제균

출연 :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김인권, 강예원, 송재호, 김지영, 여호민, 성병숙, 도용구, 노준호, 지대한, 장명갑, 최재섭, 천보근, 김유정, 이시온, 손채빈, 김유빈, 김정운, 문경민, 박지호, 강대규, 김찬이, 김형석, 김재경, 배호근, 박진수, 손영순, 나기수, 박영수, 황인준, 성유경, 허구연, 이대호

장르 : 블록버스터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런타임 : 120 분

개봉일 : 2009-07-22 (수)

2009년 여름 거대한 쓰나미가 대한민국을 덮친다

2004년 역사상 유례없는 최대의 사상자를 내며 전세계에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인도양에 원양어선을 타고 나갔던 해운대 토박이 만식은 예기치 못한 쓰나미에 휩쓸리게 되고, 단 한 순간의 실수로 그가 믿고 의지했던 연희 아버지를 잃고 만다. 이 사고 때문에 그는 연희를 좋아하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밖에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만식은 오랫동안 가슴 속에 담아두었던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로 결심하고 연희를 위해 멋진 프로포즈를 준비한다.
한편 국제해양연구소의 지질학자 김휘 박사는 대마도와 해운대를 둘러싼 동해의 상황이 5년전 발생했던 인도네시아 쓰나미와 흡사하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는 대한민국도 쓰나미에 안전하지 않다고 수차례 강조하지만 그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재난 방재청은 지질학적 통계적으로 쓰나미가 한반도를 덮칠 확률은 없다고 단언한다. 그 순간에도 바다의 상황은 시시각각 변해가고, 마침내 김휘 박사의 주장대로 일본 대마도가 내려 앉으면서 초대형 쓰나미가 생성된다. 한여름 더위를 식히고 있는 수백만의 휴가철 인파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부산 시민들, 그리고 이제 막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만식과 연희를 향해 초대형 쓰나미가 시속 800km의 빠른 속도로 밀려오는데…
가장 행복한 순간 닥쳐온 엄청난 시련, 남은 시간은 단 10분! 그들은 가장 소중한 것을 지켜내야만 한다!

Share Post:

댓글목록

profile_image

규범^-^*님의 댓글

규범^-^* 작성일 아이피 118.♡.156.19

그 누구냐.. 박중훈이 계속해서 대피시켜야 한다고 했을 때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고, 경보떨어졌어도 내가 어떻게 하냐면서..
정말 우리나라의 힘좀 있다고 하시는 분들 같아보였음..
대피하라고 하면 좀 피하지, 꼭 눈으로 확인하고 움직이는 사람들 때문에 우리나라는 제2차, 3차 사고가 벌어지는 듯!
전형적인 한국영화식 블록버스터.. 아무튼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은 천재지변..

Sign In
OR
Don't have an account? SIGN UP

Keywords

Visits

접속자

Total Visits
1,889,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