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DSLR-A700 | 13mm (35mm : 19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60s | F11.0 | 0.0EV | ISO-100 | Auto WB | Not Fired
See you, Venice.
Posted at 2009/07/27 17:47
Santa Maria Formosa 광장에서 다시 리알토 다리로 되돌아가는 도중에 베네치아에서 가장 맛있다는 젤라토를 파는 상점에 들르기로 했다. 광장에서 약 2블록 정도 떨어진 곳이었으며, 상점을 찾기는 쉬웠다.
하지만..
La Boutique Gelato [라 부티크 젤라토]
SONY DSLR-A700 | 20mm (35mm : 3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5s | F6.3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바로 여기인데..
문제는 12월부터 1월까지는 쉰단다..
결국 오징어먹물 파스타에 이어 젤라토도 못먹고..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Ponte de Rialto [리알토 다리]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8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베네치아를 관통하는 Canal Grande [대운하]에서 가장 폭이 좁은 곳을 골라 놓은 다리인 리알토 다리는 원래는 목조였던 다리를 16세기 말에 지금의 모습으로 재건했다고 한다. 군선(軍船)이 드나들기 쉽도록 가운데를 높게 만들었다.
Ponte de Rialto
SONY DSLR-A700 | 20mm (35mm : 3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4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Campo Manin [마닌 광장]
SONY DSLR-A700 | 30mm (35mm : 4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45mm (35mm : 67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s | F7.1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24mm (35mm : 36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s | F5.6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28mm (35mm : 42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80s | F5.6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5s | F4.5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50mm (35mm : 7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40s | F4.5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Campo Santo Stefano
SONY DSLR-A700 | 20mm (35mm : 3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anto Stefano [산토 스테파노 성당]
SONY DSLR-A700 | 28mm (35mm : 42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5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14세기에 완전히 재건축된 성당이다.
Campo Santo Stefano
SONY DSLR-A700 | 35mm (35mm : 52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32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32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Campo Santo Stefano의 노천카페
Campo Santo Stefano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32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왼쪽의 건물은 Puntolaguna이다.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s | F8.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Ca' Rezzonico [카 레초니코]
SONY DSLR-A700 | 30mm (35mm : 4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25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Palazzo Grassi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64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건축가 Giorgio Massari에 의해 세워진 18세기 궁인 이 건물은 건축가 Gae Aulenti에 의해서 새로 복원되었다. 요즘에는 중요한 전시회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아카데미아 다리에서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저 멀리 보이는 것은 Santa Maria della Salute 성당.
SONY DSLR-A700 | 18mm (35mm : 27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Ponte dell'Accademia [아카데미아 다리]
SONY DSLR-A700 | 22mm (35mm : 33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25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Gallerie dell'Accademia [아카데미아 미술관]과 San Vidal [산 비달 성당]을 연결하는 다리이다. 아카데미아 미술관은 Giorgione, G. Bellini, Carpaccio, J. Tintoretto 등 베네치아 화파의 태동에서 18세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정작 아카데미아 미술관 사진은 왜 없지..)
Giudecca [주데카 섬]
SONY DSLR-A700 | 30mm (35mm : 4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64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아카데미아 미술관에서 좀더 남쪽으로 내려오면 볼 수 있는 섬이다. 따로 안내 가이드 책자에도 이 섬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다;;
Santa Maria del Rosario o chiesa dei Gesuati
SONY DSLR-A700 | 10mm (35mm : 1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5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어려운 이름의 이 성당은 Giorgio Massari에 의해 1726~1735년 사이에 세워졌으며, 도미니코회 수도회의 부탁으로 현재도 이 건물 바로 옆에 있는 조그마한 성당을 대신하기 위해 지어진 것이라고 한다. 또 18세기의 베니스 건축기술의 발전 과정을 알아보기 좋은 건축물이다. 또 매우 유명한 4명의 예술가, G. B. Tiepolo, J. Tintoretto, G. Morlaiter, S. Ricci가 이 곳에서 작업을 했다고 한다.
Squero di San Trovaso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바포레토 Zattere 승강장 근처에 있는 이 곳은 17세기부터 운영된 소형 선박 수리소(Squero : boatyard)이다.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수리소 중 하나이며, 예전에는 모든 종류의 배를 건조, 수리 했지만 현재는 곤돌라를 건조, 수리하는 곳으로 바뀌었다. 베네치아 용어인 squero는 연장 중 하나인 "a bevel square"에서 유래되었다. 오른쪽에 보면 경사진 곳이 있는데, 배가 운하로 쉽게 들어가고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다. 왼쪽의 낡은 목조 건물은 배가 수리되고, 도구들이 보관되어 있다.
SONY DSLR-A700 | 30mm (35mm : 45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저 멀리 보이는 성당은 주데카 섬의 Chiesa del Redentore 이다.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32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an Giorgio Maggiore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산 조르조 마조레 섬에 있는 산 조르조 마조레 교회
Chiesa del Redentore
SONY DSLR-A700 | 80mm (35mm : 12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20mm (35mm : 3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32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anta Maria della Salute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25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산타 마리아 델라 살루테 교회는 8각형의 아름다운 교회이며, 베니차아 바로크 양식의 대표적인 건물이다. 17세기에 건축가 B. Longhena가 당시 베네치아에서 창궐한 페스트에서 벗어나게 됨을 감사하는 뜻에서 세웠다. 하지만 그는 완성된 모습을 보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나고 만다. Salute(살루떼 라고 발음하며, Our Lady of Good Health라는 뜻이다.)는 이탈리아에서 건배의 의미로 자주 사용되니 Cheers! 대신에 이탈리아에선 Salute!를 외치자!
Santa Maria della Salute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an Trovaso
SONY DSLR-A700 | 16mm (35mm : 24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125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아주 오랜 과거에 지어졌으며, 1584년에 재건축되었다. Jacopo와 Domenico Tintoretto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다.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s | F8.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anta Maria del Carmelo
SONY DSLR-A700 | 24mm (35mm : 36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6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14세기에 지어진 성당이다.
Scuola dei Carmini
SONY DSLR-A700 | 18mm (35mm : 27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5s | F8.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SONY DSLR-A700 | 40mm (35mm : 60mm) | Aperture Priority | Multi-segment | 1/200s | F11.0 | 0.0EV | ISO-200 | Auto WB | Not Fired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4박 5일의 베니스 여행을 마무리 했다. 여러 질병과 화재 등으로 인해 많은 성당, 건물들이 훼손되었지만 재건축을 통해 현재까지도 그 역사가 남아 숨쉬고 있음을 느끼고 로마 광장으로 향했다. 런던과 달리 베니스의 야경을 담아내진 못했지만 베니스는 밤보다 낮이 더 아름다웠다고 생각한다. 매년 조금씩 가라앉고 있다고 하지만 베니스에서 그에 대한 대책을 세우고 침수 방지에 노력을 하고 있다니 이 아름다운 물의 도시 베니스를 다시 볼 수 없게 된다는 슬픈 생각은 하지말자. 베니스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었던 이번 여행, 그 추억을 가득 싣고 다시 더블린으로..
규범^-^*(lucid0524)
"사진(Photography)" 이란 단어는 바로 "빛으로 그리다" 를 의미한다.
 댓글 남기기
 
Comments 1
멜버른
2009-07-30 19:51:19 / IP 121.125.46.XXX
 
사진...정말이쁘네요ㅋㅋ 길거리가 너무 슬퍼보이네요..쿠ㅜ